대리운전 방법 입사 / 초기 준비

■ 트리콜 입사시 제출해야 할 기본 서류 ■

▣ 면허증 앞면을 선명하게 촬영하여 문자 또는 카카오톡으로 발송해 주십시요.
   : 송부처 - 서경총판 총판장 010-4321-3232.
   : 임의 아이디 랜덤 배정, 대형 보험사 책정 보험료 및 가입정보 - 19시경 개별 문자로 통보해 드립니다..

▣ 운전경력 증명서.
   : 면허증 이상 발견시 별도로 추가 제출을 요청합니다.
   : 용도 : 면허사항 정상여부 확인용.

▣ 제출서류 사용용도.
   : 트리콜 전산 등록 및 보험가입, 조직관리 사용에 한정하며 개인정보는 유출하지 않습니다..

▣ 지원 불가자(입사 거부)
   : 면허사항 결격자(면허취소, 면허정지, 적성검사 미필 등).
   : 거부사유 - 운행 중 교통사고시 무보험 처리되므로 민,형사상 책임이 따릅니다.

▣ 교통사고 대비 트리콜 등록자는 전원 대리운전보험에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합니다.
   - 트리콜 전산등록 및 보험가입 신청 동시 진행.

■ 대리운전 보험의 종류 ■

▣ 트리콜 단체보험 가입(기본 가입).
   : 연간 보험료를 12개월 균등액으로 나누어 분납제도로 운영합니다.
   : 가입 보험사 - KB, DB, 삼성, 메리츠, 하나 등.
   : 3년내 유사고자 유리(보험료가 절감될 수 있습니다).
   : 매월 3일 15:30분 효력 연장을 위하여 보험을 갱신합니다.

▣ 개인보험 가입(본인이 직접 선택하여 가입)

   : KB손해보험 대표번호 1544-0114.
   상품명 - KB 다이렉트(인터넷)대리운전 종합보험

   : DB손해보험 대표번호 1588-0100   http://www.rascs.kr/sj 인터넷가입.
   상품명 - 프로미 카 다이렉트 대리운전(로지)보험

□ 개인보험 특징과 유의사항.
   : 각 보험사 지정 월별 차등(%) 납부금액 분납해야 합니다(월별 납부액이 다름).
   : 3년내 무사고자 유리(보험료가 절감될 수 잇습니다).
   : 본인의 보험증권 만기 / 연장여부를 본인이 체크하고 처리해야 합니다.

□ DB(동부) 현재 개인보험이 가입되어 있을 경우 이관신청을 하면 트리콜에서 근무가 가능합니다.
   : 이관 변경사 - (주)삼주 트리콜
   : 취급자코드 - 34000808
   : 담당자 - 오성준   대표전화 1588-0100.

▣ 핸드폰(기본 장비)
   : 안드로이드 폰(애플폰 불가)만 가능합니다.

▣ 트리콜 기본 앱 주소   http://m.threecall.co.kr.

   ■ 콜 수행 기사일 경우(전산에 등록된 보험가입자).
     - 트리콜 드라이버(트리콜), 트리콜 도우미 프로그램(2가지를 설치합니다).
   ■ "T기사"의 꼬리차일 경우(꼬리차량 운전기사).
     - 합류차량 프로그램(1가지만 설치합니다).

   - 설치시 보안 "경고문구"는 무시하고 설치하세요. 안심하셔도 됩니다.

▣ 앱이 설치가 안 될 경우 에러 해결법   lesson_part03.html 을 방문하세요.

▣ 무전기(옵션 장비)
   - 무전기를 소지하지 않아도 근무가 가능합니다.(단, 소지를 권장합니다)
   - KT파워텔 본사(아이디스)
      1588-0130

▣ 기기 구입, 신규가입, 수리 문의처.
   - 파워정보기술(마산 석전동) ★★★
      055-294-0131
   - 파워텔무전기(진해 안골동)
      055-552-9404
   - 파워테크(창원 명서동)
      055-237-0010
   - 에이스통신(진주 상대동)
      055-756-3002
   - 전지역 "33그룹" 1개 사용 중이므로 가입, 등록시 "33그룹"을 넣어 달라고 요청하면 됩니다.

▣ 컨시 드라이버 https://play.google.com/store/apps/details?id=com.consicorp.considrive.
   ■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"컨시드라이버" 검색 설치.
   ■ 현장에서 카드결제를 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.
   ■ 배차콜 중 접수상호가 "트리콜"로 접수된 콜만 한정해서 카드결재가 가능합니다(라우팅, 타자대리 등은 제외).
   ■ 앱 설치 후 초기 비밀번호 : 0000(변경 가능).
   ■ 고객이 신용카드 결재를 요청할 경우 사용법.
     : 트리콜 앱 - 단말기 설정 - 신용카드 현장결재 - 터치.
     : 금액(요금) 입력 - 단말기 뒷면 NFC에 고객카드 접촉 결재 확인.
   ■ 기사 계좌번호 오류 및 수정요청 - 문의 대표번호 1670-2312.

■ 앱상 실계좌번호를 반드시 입력하고 저장하여야 합니다.
   : 내정보 - 실제 계좌정보(본인, 타인계좌도 등록가능).
   : 용도 - 법인콜, 카드콜, 서비스콜 등 후불요금 수령하기 위한 용도로 쓰입니다.

■ 아이디(무전기 및 업무를 위하여 배정된 고유번호)
   : 미사용 번호 중 임의로 랜덤 배정합니다(800 ~ 999번 사이).
   : 본인이 선호하는 아이디가 있다면 조회를 요청하여 미사용번호면 본인 배정이 가능합니다.

■ 입사시 신규가입 초기 1회차 보험료 입금은 통보된 계좌로 입금ㄹ=하셔야 합니다.
   : 입금계좌 - 부산은행, 8282-7777, 트리콜모임(유종석).
   : 보험가입 및 전산등록일 당일 19시경 확정내용을 문자로 통보해 드립니다.

■ 보험 갱신(연속 / 효력유지).
   : 매월 3일(공휴일은 전,후일) 15:30분에 마감됩니다.
   : 반드시 본인 가상계좌에 보험료를 충전해야 합니다.
   : 보험료 조회 방법 - 내정보 - 보험료 납입금 - 금액 확인.
   : 마감시간까지 보험료가 부족할 경우 - 건보험으로 변경(전산유지) 또는 건보험 불가시는 전산 퇴직처리됩니다..
   : 사고다발자(1년내 3건이상, 65세 이상은 재가입이 안 될 수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.
   : 보험료 부족우로 전산 퇴직처리시 잔여기간의 주급은 환급이 불가하므로 유의바랍니다.

▣ "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".
   : 핸드폰 번호와 전산등록 번호가 다를 경우.
     = 상황실 또는 총판에 전화번호 수정을 요청해 주십시요.

▣ "징계 상태입니다".
    1. 보험이 가입은 되어있 으나 효력이 발생하기 전 상태입니다.(효력 발생 시각 - 가입익일 0시 이후 자동해제).
    2. 본인 가상계좌에 충전금 잔액이 1,000원 이하일 경우입니다.(충전금 입금시 자동해제)
     = 위 사유가 동시 해소될 경우 자동으로 전산 해제됩니다.
    3. 업무 담당자의 배차정지 처분일 경우.
     = 기사 본인이 긴급 또는 중대오류를 범했을 경우에 조치한 업무정지일 때에는 사유해소가 필요합니다.
     = 총판 상황실에 전화보고 및 문의.
     전화 051-341-1472 상황실 전화(16:00 ~ 01:00까지)
     전화 010-4321-3232 총판장 전화(위 시간 이외 또는 긴급전화)

▣ 합류차량 위치 좌표를 보고...
   : 본인의 종료지점 또는 대기지역 인근에 합류차량이 대시하고 있을 때.
   : 본인 대기지역쪽으로 합류차량이 이동하고 있을 때.

▣ 합류차량의 무전기 방송을 듣고...
   : 차량 목적지 또는 경유지와 종료, 대기지역이 일치할 때.
   : 차량의 목적지를 듣고 동반하여 콜을 잡을 때.
   : 그룹콜의 수행, 동반 이동이 필요, 가능할 때.
   : 차량이동 동선 또는 노선 인근에 대기하고 있을 때.

     = 차량 아이콘 표기 터치하여 전화로 협의.
     = 차량아이콘 표기 무전기를 통하여 교신 협의.
        예)아이디 00999 -> 999로.

▣ 개인 합류차량 위반사황.
   : 전화나 무전기 교신에 무응답일 경우.
   : 차량좌표가 장시간 고정될 경우.
   : 정당사유없이 합류를 거부할 경우.
   : 차량이동 무전기 방송이 없을 경우.
     = 편리한 근무 환경개선을 위하여 부당한 사유가 있을 경우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.
     = 전화번호 010-4321-3232로 위반내용을 신고해 주십시요.

▣ 기사관리비, 앱사용료 - 일 1,000원.
   = 출근무관, 전산에 등록된 모든 기사를 대상으로 당일분이 가상계좌에서 차감됩니다.

▣ 법인콜 제세금(요금 금액과 연동).
   = 요금 자체에 포함되어 있으며 고객이 부담합니다(요금에 플러스되어 있음).
   = 1,000 ~ 2,000원 변동.

▣ 콜 센터비(오퍼 순수 업 요금과 연동).
   = 오퍼 노력에 의한 상향된 요금의 15%를 차감합니다.
   = 해당 오퍼에게 적극적 업무 초과 특별수당으로 지급됩니다.
   = 상향된 요금은 수행기사에게 85% 초과 수익이 발생되므로 상호간 이익이 됩니다.

▣ 가상계좌 충전금 입,출금시 - 건 당 300원.
   = 벤사 이용 입.출금 관리 수수료로 원천 차감됩니다.

▣ 월간 보험료(대형 보험사가 책정).
   = 개인별 연령, 사고건, 사고율에 따라 개인별 편차가 발생합니다.
   = 보험료는 근무여부와 무관 일할금액 소멸됩니다.
   = 퇴직 또는 해지시 잔여일 수를 환산하여 보험료를 반환합니다.

▣ 기 직책설정에 따른 납부 주급액 반환.
   = 일체의 사유를 불문하고 환급제도는 없으므로 가급적 직책종료일까지 근무하는 것이 유리합니다.